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학규 "오너가 CEO 해고하듯"…안철수에 직격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1년 4개월 만에 귀국한 안철수 전 의원이 이틀 전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만났죠. 손 대표의 퇴진을 사실상 요구했는데 하루 만에 손 대표가 맞받아쳤습니다. "오너가 CEO를 해고하듯이 최후 통첩을 해왔다"며 불쾌한 감정을 직설적으로 드러냈습니다.

정종문 기자입니다.

[기자]

손학규 대표는 안철수 전 대표가 창업주가 아니라 한 명의 당원이라고 했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안철수 (전) 대표는 우리당의 당원이고, '내가 창당을 했으니까 내 당이다' 이런 식의 생각을 만약에 한다면 그것은 대단히 잘못된 생각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손 대표가 남으려면 재신임 투표가 필요하다는 안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도 답했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전당원 투표 왜 해야 됩니까?]

안 전 대표는 기자회견 내용에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안철수/전 국민의당 대표 : 정치는 책임 아니겠습니까? 왜 당 대표께서 계속 회피를 하시는지 저는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호남계 의원들이 중재를 시도했지만 안 전 대표는 일정을 이유로 불참했습니다.

안 전 대표 측은 "바른미래당을 리모델링해 총선을 치르려 했지만, 신당 창당 쪽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고 했습니다.

"손 대표와 추가 접촉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라고도 말했습니다.

일각에선 당의 예산권을 쥐고 있는 손 대표가 쉽게 물러나지 않을 거란 이야기도 나옵니다.

총선을 치르는 올해 원내 교섭단체인 바른미래당은 200억 원에 이르는 국고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손 대표가 이런 자금력으로 대안신당 등 다른 호남계와 합당을 추진할 거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고결)

정종문 기자 , 장후원, 황현우, 이지혜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