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워크래프트3:리포지드' 오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워크래프트3:리포지드'를 출시했다.

워크래프트3:리포지드는 실시간 전략(RTS)게임 '워크래프트3'를 재구성한 게임이다. 그래픽이 대폭 개선됐고 오리지널과 리포지드 구분없이 버전간 멀티플레이가 호환된다. 혼돈의 지배, 얼어붙은 왕좌로 구성된다.

리포지드는 강력한 오크, 고결한 인간, 고대 나이트 엘프, 흉악한 언데드 등 4개 종족의 시점에서 경험하는 60개 이상의 미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워크래프트 III 스토리를 장대하게 다시 들려준다.

플레이어들은 불타는 군단의 침공부터 리치왕의 승천 등 아제로스 역사 주요 순간을 직접 목격할 수 있다. 스랄,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실바나스 윈드러너, 일리단 스톰레이지 등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주요 인물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워크래프트3는 블리자드가 한 회사로서 이룬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 중 하나”라며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는 부분들은 유지한 채 게임을 현대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였다”고 말했다.

워크래프트3:리포지드는 블리자드 샵에서 일반판은 3만6000원에 판매한다. 아서스, 세나리우스, 제이나, 스랄 영웅 스킨이 포함돼 있는 '전쟁의 전리품'은 4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쟁의 전리품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수레' 탈 것, 하스스톤에서 사용가능한 3차 대전쟁 카드 뒷면, 디아블로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가니스 애완동물'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출시와 함께 PC방에서도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대전 찾기 승리를 통해 특별한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초상화는 총 6가지로 첫번째 초상화는 5 승, 마지막 여섯 번째 초상화는 100승을 달성했을 때 주어진다. 특별 초상화는 한 번 획득하면 PC방이건 다른 어디서든 장착 가능하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