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우한 폐렴'에 서울시 "2월까지 시민참여 행사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획조정실, 자치구에 협조 요청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라 1~2월 시민참여 행사를 원칙적으로 취소하기로 했다.

서울시 기획조정실은 29일 시 25개 자치구청장이 모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4차 비상대책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1~2월 시민참여 행사는 원칙적으로 취소·연기해달라”고 권고했다. 개최가 불가피한 시민참여 행사는 규모를 최대한 축소해 개최하되 △홍보 등 집객행위를 자제하고 부대행사를 최소화할 것 △참여 시민의 중국 방문사실 여부를 확인할 것 △마스크와 세정제를 비치할 것 △대규모 행사의 경우 열화상감지기를 설치·운영할 것 등을 지침으로 내렸다. 서울시는 “3월에 예정된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여부 등 추이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시 구 산하 기관의 경우 시설 이용을 취소하면 수수료 감면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미술관·박물관 등 티켓을 환불할 경우 불가피한 사안임을 감안해 행동하라는 것이다.

서울시는 이미 이번 주 예정됐던 금천·양천·관악·서초·용산·중·강남구 예산설명회를 모두 취소했다. 서울시는 추후 설명회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다시 공지할 예정이었지만 2월까지 모든 행사가 취소되면서 개최자체가 불명확하게 됐다.
/변재현기자 humblenes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