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교안, 우한 폐렴 현장 점검 나서…"정부 초기 대응 안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서초구청에 점검

"우한폐렴 확산 가능성, 신속 대처" 당부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황교안(왼쪽)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서울 서초구 서초보건소에 마련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2020.01.2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최서진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현장 점검에 나서 당의 철저한 지원을 약속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당내 '우한 폐렴 대책' 태스크포스(TF)와 함께 경기 과천시에 있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했다.

황 대표를 포함한 한국당 의원들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해 한국당이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배지를 달고 참석했으며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었다.

황 대표는 신용승 보건환경연구원장을 만나 "작은 인원으로 24시간 신속 검사체계를 가동하고 있는데 고생 많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금은 보건환경연구원에서만 확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접근성을 위해선 일선 병원에서도 검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중국에서 확진 환자가 급증하고 전세계적으로도 급증했는데 정부 초기 대응이 안일했단 말이 있다. 지금이라도 대처해야 한다"며 "저희 당도 TF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데 잘 협력해서 조속히 움직이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오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서초구청에서 열린 서초구 비상대책회의 직후 조은희 구청장과 함께 출입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를 살펴보고 있다. 2020.01.2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F 위원장인 신상진 한국당 의원은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과거 메르스, 신종 플루와 달리 지역 사회 감염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지자체 역할이 중요하다"며 "노고에 감사드리고 건강을 잘 지키시면서 국민 건강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청했다.

황 대표를 포함한 우한폐렴 대책 TF는 서초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도 찾아 중국에서 입국한 외국인들의 신속한 소재 파악을 당부하고 국민들에게 위험성과 예방법, 감염자 경로를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정부 차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게 필요하다"며 접촉자들에 대한 정부의 정확한 파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다른 서초구청 관계자는 인력 부족을 토로했다.

황 대표는 서초구청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를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기도 했다. 그는 "고생이 많다. 악수는 못하겠다"며 악수는 자제하는 모습도 보였다.

황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우한 폐렴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앙과 지방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왔다"며 "우리가 이들을 지원해서 이분들이 본인들 건강을 지키면서 의심 환자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 격려해주길 바란다. 저희도 잘 챙겨보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westj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