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혼'에 대해 솔직하게 밝힌 서동주 "심각하게 생각 말고 웃어 넘겨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 강선애 기자] 자신이 겪은 이혼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은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개그는 개그로 봐 달라"고 요청했다.

서동주는 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스탠드 업'에 출연했다. 서동주는 개그맨 서세원, 모델 서정희의 딸로 아이비리그 출신의 미국 변호사다.

서동주는 '이혼의 모든 것'을 주제로 토크를 진행했다. 자신의 이혼경력을 밝힌 그는 "이혼 후 가장 어려운 건 이혼 후 데이트를 하러 갔을 때 이혼 사실을 밝힐 타이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나자마자 '이혼했고 애는 없다'라고 할 순 없지 않나. 그래서 데이트를 하러 갈 때면 '미션 임파서블' 같단 생각이 든다"며 "데이트 장소에서 덜덜 떨고 있다가 상대방이 '뭐 드시겠나?'라 물으면 '샐러드가 좋고. 난 2015년에 이혼했는데 여기 냅킨이 없다'면서 넘어간다"라는 경험담도 전했다.

그는 또 "이혼엔 이등병 일병 상병 병장이 있다. 이등병은 1년 안에 이혼을 한 치고 빠진 사람들이다. 추억도 별로 없고 결혼을 안 했다고 쳐도 될 정도다. 일병은 나처럼 5년에서 10년 정도 산 사람들이다. 병장은 연차에 상관없이 아이가 있으면 쳐 준다"라 했다.

이어 그는 "이혼을 하면 좋은 점도 많다. 면접 보러 갔을 때 유용하다. 인생사에 물어보신다. 그때 이혼 이야기를 하면 그분들의 눈이 초롱초롱해지신다"면서 "인구의 거의 반이 이혼을 하는 시대다. 그분들도 이혼을 준비하고 있거나 했거나 이런 거다"고 말했다. 서동주는 "'너 이혼했냐', '진짜 반갑다', '힘들었겠다'고 이러면서 약간 붙여주는 분위기가 되는 거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서동주는 "클럽에 가면 남자 중에 질척대면서 붙는 사람이 있다. 그때 '이혼했고 곧 마흔이다'고 하면 다 사라진다"며 "클럽을 가고 싶은데 원나잇은 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이혼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혼에 대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던 서동주는 마지막에는 진지함을 잃지 않았다. 그는 "오늘은 좀 농담 섞인 말로 이혼에 관해 이야기했는데, 이혼 남녀가 겪는 아픔들이 되게 크다. 그러니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방송 이후 서동주는 자신의 SNS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그는 "제가 독감이 엄청 심해서 목소리가 안 나오는 상황에 링겔까지 맞고 한 거라 엄청 걱정했었어요. 거기다가 너무 떨려서 심장소리가 귀에서 쿵쿵대고. 다행히 피디님들과 작가님들이 편집을 잘해주셔서 재밌게 나온 것 같아요"라며 녹화 당시 아팠던 상황을 밝혔다.

이어 "사실 저는 '재밌어 보이는 일은 다 도전해보자!' 이런 주의라 재밌을 것 같아 도전을 했는데 대본 쓰는 일부터 연습과 리허설까지 엄청난 준비가 필요하더라구요. 또, 남들 앞에서 뻔뻔하게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배짱도 필요하구요. 박나래 님을 비롯한 출연진들 모두 정말 존경스러운 하루였어요"라고 전했다.

방송 이후 서동주가 이혼을 너무 희화시킨 게 아니냐는 일부 지적도 있었다. 이런 반응을 의식한 듯 서동주는 "스탠덥이란게 원래 헛소리도 많이 하고 과장되게 이야기하고 그런 코미디니까 심각하게 생각 말고 웃어 넘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라며 "#개그는개그일뿐 #다큐로만들지말자구용"라는 해쉬태그를 덧붙였다.

[사진=서동주 인스타그램]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스타들의 생생한 사진 - 생생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