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전통시장 찾은 조봉환 이사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적극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 이후 경기점검 및 내수경기 점검 위해 강원도 전통시장 방문

이데일리

(사진=소진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설 이후 경기점검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경기 점검을 위해 29일 강원도 전통시장을 찾았다. 조 이사장은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회 관계자 등과 만나 현장 경기 파악에 나섰다.

강릉 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강원도에도 의심 환자가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그로 인한 여파가 직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며 “다만,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상황들이 겹쳐 발생하니 상인 입장에서는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에 대해 조 이사장은 “공단도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 영향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으며 정부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감은 갖지 않도록 해달라”며 “공단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이 안심하고 생업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번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자금 투입지시에 따라 소상공인 현장의 고객 매출 동향 파악을 통해 필요시 긴급경영안전자금 투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아울러 공단 내 TF팀 구축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