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이니에스타, 베르마엘렌과 ACL 엔트리 등록…19일 빅버드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일본 프로축구 J1리그 비셀 고베의 외국인 선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6·스페인)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엔트리에 등록됐다.

고베는 4일 AFC 챔피언스리그 엔트리에 이니에스타, 토마스 베르마엘렌(벨기에), 더글라스(브라질) 등 3명의 외국인 선수를 포함했다.

2020 AFC 챔피언스리그 참가 팀의 외국인 선수 쿼터는 3+1이다. AFC 가맹 국적의 선수를 1명 더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매일경제

비셀 고베의 스페인 출신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2020 AFC 챔피언스리그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AFPBBNews = News1


고베는 AFC 쿼터 외국인 선수가 없다. 이니에스타, 베르마엘렌, 더글라스를 비롯해 단클레르(브라질), 세르지 삼페르(스페인) 등 총 5명이 소속돼 있다.

이에 따라 단클레르와 삼페르는 16강까지 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뛸 수 없다. 엔트리는 8강 이후 변경이 가능하다.

2019 일왕배 우승팀 자격으로 AFC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고베는 수원 삼성, 광저우 에버그란데, 조호르 다룰 탁짐과 G조에 편성됐다. 오는 19일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과 고베가 맞붙는다. 이니에스타의 방한으로 더욱 주목을 끌 전망이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