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갤럭시Z 플립’ 오늘 출격… 폴더블폰 품절 행진 이어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인 ‘갤럭시Z 플립’이 14일 국내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보다 많은 수량을 공급해 폴더블폰 대중화에 나선다는 목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3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갤럭시Z 플립의 온라인·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닷컴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이날부터 자급제 물량을 판매한다.

조선비즈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Z 플립 출시 첫 일주일 동안 통신3사와 자급제 물량을 합쳐 대략 2만대 수준의 물량이 국내에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물량 수준에는 비교할 수 없지만, 폴더블폰 전작인 갤럭시폴드와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많은 수준이다.

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출시 초기 품질 수량이 수백∼수천 대에 불과했다. 그마저도 차수별 예약판매를 통해 한정 판매됐다. 수급 불균형 탓에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국내뿐 아니라 각국에서 매진 행렬이 이어졌다.

갤럭시Z 플립은 200만대 중반이었던 갤럭시 폴드에 비해 가격이 165만원으로 낮아지고, 크기도 소형화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갤럭시 폴드만큼은 아니겠지만 초기에는 물량을 구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21일부터 명품 패션 브랜드 '톰 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