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언팩도 생중계"...'애플 본사에서 20분 거리' 삼성전자 체험 매장 가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 중심지에 위치
5G 제품 체험부터 제품 수리까지 제공
갤럭시 S20∙Z 플립 언팩 생중계
신제품 공개 직후 바로 전시∙체험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팰로앨토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스마트폰, 와치, 태블릿PC 등 삼성전자의 각종 모바일 제품을 만져 볼 수 있는 곳이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하드웨어 수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매장에는 약 40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방문객의 체험을 도와준다.

조선비즈

미국 캘리포니아 팰러알토 스탠퍼드 쇼핑 센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달 전 삼성전자는 실리콘밸리의 중심 쇼핑센터인 스탠퍼드 쇼핑 센터에 이 체험 매장을 열었다. 뉴욕 인근 롱아일랜드, 로스앤젤레스, 휴스턴에 이은 삼성의 4번째 체험 매장이다.

실리콘밸리의 심장에서 삼성전자의 모바일 혁신을 알리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는 곳이 이 4번째 매장이다. 팰러알토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의 3분 거리에 스탠퍼드대학교, 16분 거리에 구글 본사, 20분 거리에 애플 본사가 있다. 2030 직장인과 스탠퍼드대 등 인근 대학생이 많이 찾는다.

매장 정면에는 이진법의 1과 0을 표시하는 불빛 막대 장식이 있다. 실리콘밸리의 혁신 전통에 대한 경의를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이라고 한다.

10일 열린 ‘갤럭시 언팩 2020’의 열기를 이곳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 당일에는 삼성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 체험 매장에 모여 언팩 생중계를 함께 봤다. 언팩 다음날 11일에는 평소보다 80% 많은 방문객이 매장을 찾았다고 한다.

5G 단말기를 강조한 코너도 눈에 띄었다. 삼성이 내놓은 5G 스마트폰과 5G 속도를 체험하는 데 주안점을 둔 콘텐츠를 함께 전시했다.

경제문 삼성전자 미국 법인 리테일 담당은 "단말기 제조사 중에서 유일하게 5G 스마트폰을 내놓은 기업"이라고 말했다.

조선비즈

미국 캘리포니아 팰러알토 스탠퍼드 쇼핑 센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는 5G 전시 부스가 있다.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는 기업용 고객들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녹스 워크스페이스(Knox Workspace)’ 등의 삼성 모빌리티 솔루션을 갖고 있다.

경 담당은 "미국에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더 확장하는 것을 준비 중"이라며 "시장 반응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류현정 실리콘밸리 특파원(dreamsho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