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서울 대설주의보 해제…내일 낮까지 눈은 계속 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눈이 펑펑'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서울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16일 오전 한복을 입고 서울 종로구 경복궁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함박눈을 맞으며 이동하고 있다. 2020.2.16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기상청은 16일 오후 6시를 기해 서울에 내려진 대설주의보를 해제했다고 발표했다.

제주도 산지와 내륙 지역에 내려진 대설주의보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강원 철원에는 대설 경보가 발효됐다.

대설주의보가 해제되긴 했으나 이날 밤에도 서울에 눈은 계속 내리겠다.

특히 17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발이 강해질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상했다.

이번 눈은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경상도에는 17일 오후 3시께,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17일 밤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18일 아침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16일부터 17일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에 10∼30㎝, 충청도, 전라도,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에 5∼10㎝(많은 곳 20㎝ 이상), 서울·경기, 강원 영서, 경남 서부 내륙, 서해5도에 1∼5㎝, 경북 내륙과 경남(서부 내륙 제외)에 1㎝ 내외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본격적으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질 것"이라며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을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