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화장지 대란' 홍콩서 강도가 화장지 빼앗아 달아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후 시민들의 사재기로 '화장지 대란'이 벌어진 홍콩에서 강도가 화장지 수백 개를 빼앗아 달아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현지시간 17일 아침 6시 무렵 홍콩 몽콕 지역에 있는 한 슈퍼마켓 앞에서 3명의 복면을 한 남성이 트럭에서 화장지를 내려놓고 있던 배달원을 흉기로 위협해 화장지 50꾸러미를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1꾸러미에 두루마리 화장지 12개가 들어 있어 이들이 훔친 화장지는 총 600개입니다.

가격은 1천 홍콩달러(약 15만 원)가량입니다.

3명의 범인 중 2명은 오전에 잡혔으며, 나머지 1명은 경찰이 추적 중입니다.

이들이 빼앗은 화장지는 사건이 벌어진 마트 근처에서 발견됐습니다.

홍콩 경찰은 "돈이 아닌 화장지라고 하더라도, 계획된 무장강도 사건이므로 엄중하게 다루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콩에서 무장강도 사건은 최고 종신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코로나19 확산 후 마스크를 비롯해 쌀, 화장지, 손 세정제 등의 사재기가 벌어져 품귀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

화장지는 마트에서 종업원이 물건을 내놓자마자 고객들이 전부 사가는 통에 화장지 구매가 여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17일까지 홍콩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는 총 57건이며, 45세 남성 1명이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후 확진 판정을 기다리고 있어 이날 내 58건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운데 1명은 사망했습니다.

한편 홍콩 정부는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이르면 19일 전세기를 보내 홍콩인 330명을 데려올 것이라고 명보는 전했습니다.

이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홍콩인은 21명에 달합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