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인도 영화 제작자 “기생충이 우리 영화 표절했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도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현지 영화를 표절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7일 인디아투데이, TNN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 영화 ‘민사라 칸나’의 프로듀서라고 주장하는 PL 테나판은 최근 "‘기생충’의 기본 플롯은 우리 영화에서 따간 것"이라며 "그들이 우리 영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훔쳐갔다"고 주장했다.

이어 테나판은 "‘기생충’의 제작사를 표절로 고소할 예정"이라며 국제변호사와 함께 관련 문제를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테나판은 구체적으로 ‘기생충’의 어느 부분이 ‘민사라 칸나’를 표절했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그는 "법정이 모든 것을 살펴보게 하자"며 "법정에서 가려질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국의 영화 제작자들이 타밀어 영화 제작자들에게 소송을 건 사례가 있다"고 덧붙였다.

조선일보

영화 기생충 포스터.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99년 개봉된 ‘민사라 칸나’는 인도 남부 지역 언어인 타밀어로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K.S. 라비쿠마르가 감독을 맡았다. 영화 제작사는 KRG 무비 인터내셔널이며 공식 제작자는 K.R. 강가다란이다.

TNN통신은 ‘기생충’이 지난 10일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휩쓸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기생충’과 ‘민사라 칸나’의 줄거리가 유사하다는 글들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라비쿠마르 감독은 "아직 ‘기생충’을 보지는 못했다"면서 "소송은 프로듀서가 결정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사라 칸나’가 ‘기생충’에 영감으로 작용했다고 할지라도 그 이야기가 오스카상을 받아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민사라 칸나’는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신분을 감추고 연인의 집에서 경호원으로 일하는 남성의 이야기를 담았다. 남성의 남동생과 누이도 그 집에서 각각 하인과 요리사로 일하며 함께 생활한다. 남성은 백만장자의 아들이고 그 연인은 부유한 사업가의 여동생으로 과잉보호를 받고 있다는 설정이다.

[김민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