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6G 연속골 조준' 손흥민, 라이프치히전 2선 공격수 선발 전망(UEFA)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균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발끝이 독일 분데스리가 2위 라이프치히의 골문을 조준한다.

토트넘은 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5시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라이프치히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홈 경기를 갖는다.

UEFA는 선발 라인업을 전망하며 손흥민이 2선 공격수로 선발 출격할 것이라 점쳤다. 4-2-3-1 포메이션서 루카스 모우라가 최전방을 맡고 손흥민과 함께 델레 알리, 스티븐 베르바인이 2선에서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의 득점 감각은 물이 올라있다. 지난 17일 새벽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서 끝난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톤 빌라와 26라운드 원정 경기서 결승골을 포함해 2골을 몰아치며 3-2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지난달 23일 노리치 시티전을 시작으로 빌라전까지 커리어 최초로 5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이다. 이날만 EPL 50~51호 골을 성공시키며 아시아 첫 EPL 50골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손흥민이 라이프치히전서 6경기 연속골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dolyng@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