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투표조작’ 논란 아이돌학교 제작진 2명, 구속영장 기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투표 조작 혐의를 받는 Mnet ‘아이돌학교’ 제작진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17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김 모 CP와 김 모 부장 등 제작진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모두 기각했다.

재판부는 김 CP에 대해 “전체적인 범행과정에서 가담 여부와 정도에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현 단계에서 구속사유와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한 김 모 부장에 대해서는 “범행 기간과 규모, 개인적 이익 취득 여부 등 종전 유사 사안과의 차이점, 편취액 규모와 사용처 등을 종합적으로 보면 현 단계에서 구속사유와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날 영장실질심사는 1시간 50분여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 CP와 김 부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은 채 법원을 빠져나갔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7월 Mnet ‘프로듀스X101’ 시청자 투표 조작 의혹에 관한 수사에 착수, CJ ENM 사무실과 문자투표 데이터 보관업체 등을 압수 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프로듀스 101’ 전 시리즈는 물론 ‘아이돌학교’까지 조작된 정황을 파악했다.

결국 경찰은 12일 2017년 방영된 ‘아이돌학교’의 시청자 유료 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업무방해 사기) 등으로 김 CP와 김 부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사진=Mnet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