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도 뚫렸다…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 발생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난한방병원 4인실 입원

퀸벨호텔 뷔페서 점심식사도

대구CBS 류연정 기자

노컷뉴스

18일 대구에서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긴급브리핑을 열고 있다. (사진=류연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8일 대구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대구시가 이 확진자의 동선을 밝혔다.

대구시는 이날 오전 10시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긴급브리핑을 열고 31번째 코로나 확진자의 동선과 확진 판정을 받은 경위를 설명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31번째 확진자 A(61)씨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약 10일 동안 수성구 '새로난한방병원'에 입원해 있었다.

지난 6일 밤 교통사고를 당한 뒤 7일 이 병원에서 외래진료를 받고 밤 9시쯤 입원한 A씨는 코로나19 확전 판정을 받기 전인 지난 17일까지 이 병원에 머물렀다.

다행히 A씨는 10여 일 간 4인실을 혼자 사용해 함께 입원 생활을 한 환자는 없었다.

문제는 A씨가 이 병원에 입원해있는 동안 수차례 외출을 하며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했다는 점이다.

A씨는 지난 9일과 16일 두 번에 걸쳐 대구 남구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봤다.

또 지난 15일에는 동구 방촌동 퀸벨호텔 뷔페에서 점심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노컷뉴스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 첫 진료받은 수성구 보건소.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 수단은 자신의 승용차일 때도 있고 택시를 탔던 경우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지난 8일부터 급성 인후염 등 감기 증상이 있었지만 해외를 다녀온 이력이 없어 당초부터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하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직까지 A씨의 방문 이력 중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소재의 C클럽 본사에 방문했던 것 외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 17일 오후 3시 30분쯤 발열이 심해지고 폐렴 증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직접 수성구보건소를 찾았다.

바로 대구의료원 음압병실에 격리된 A씨는 같은날 밤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고 다음날 새벽 5시 질병관리본부 검체 검사에서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다.

한편 현재 A씨 가족들은 자가격리 조치를 이행하고 있다.

대구시는 A씨가 입원했던 병원도 관리 조치에 들어갔다.

퇴근 직원의 경우 자가격리 조치를 통해, 근무 직원과 입원환자들의 경우 출입통제를 통해 외부와의 접근을 막고 있다.

또 A씨가 다녀간 교회 역시 현재 출입통제되고 있다.

다만 대구시는 정확한 접촉자와 A씨의 세부 동선 등은 앞으로 폐쇄회로(CC)TV 분석, 질본과의 합동 역학조사를 벌여야 정확히 조사해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질본과 함께 확인되는 대로 신속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