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日크루즈 한국인 이송 대통령 전용기 하네다공항 도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 새벽 출발

CBS노컷뉴스 임형섭 기자

노컷뉴스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에 타고 있는 한국인 4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을 국내로 이송하기 위한 대통령전용기(공군 3호기)가 18일 오후 서울공항을 떠나고 있다. 19일 오전 김포공항에 도착할 예정인 5명은 14일 동안 인천공항 검역소 내에 마련된 임시생활시설에서 머물게 된다.(사진=공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탑승한 한국인 4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을 이송하기 위한 대통령 전용기(공군 3호기)가 18일 오후 2시 50분께 도쿄 하네다공항에 도착했다.

NHK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타고 있는 한국인을 귀국시키기 위해 한국 정부가 파견한 대통령 전용기가 오후 3시전에 하네다공항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주일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크루즈선에 탑승한 한국인 4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은 이날 오후 9시께 하선해 우리 정부가 준비한 차량을 타고 하네다공항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공군 3호기의 하네다공항 이륙 예정 시간은 19일 오전 4시, 김포공항 착륙 예정 시간은 같은 날 오전 8시다.

귀국하는 5명은 인천에 있는 시설에서 2주동안 격리될 예정이라고 NHK는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자가 집단 발생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는 한국인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모두 14명이 탑승하고 있다.

공군 3호기로 귀국하지 않는 한국인 탑승자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으면 19~21일 하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