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일본서 코로나19 10대 감염자 첫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YTN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일본 와카야마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가 3명 추가됐다. 또 이들 중에는 10대 환자도 처음 확인됐다.

18일 일본 와카야마현은 18일 관내 주민 3명이 코로나19에 추가로 감염됐고 이 중 10대가 포함돼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오사카와 인접한 와카야마현에서는 지난 13일 유아사초의 사이세이카이아리다병원에 근무하는 50대 남성 외과의사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판명된 후 확진 환자가 잇따르고 있다. 이 의사는 지난달 31일 발열 증세가 나타나기 전에 14일간 외국을 방문하지 않았고 중국에서 온 사람과 접촉하지도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의사가 진찰한 70대 남성과 같은 외과에서 근무하는 다른 의사와 그의 부인, 60대 입원 환자의 감염이 확인되는 등 감염 확산 사례가 이어졌다. 또 전날까지 와카야마현에서 9명의 환자가 생겼다.

이날 추가 감염자로 분류된 3명은 앞서 감염 판정을 받은 외과 의사의 10대 아들,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재해파견의료팀 요원으로 활동했던 30대 남성 간호사, 이 병원에 입원해 있던 60대 남성 환자 등이다. 다만 외과 의사의 아들은 아직 증상이 없는 무증상 환자로 분류됐다.

한편 가토 가쓰노부 후생노동상은 이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코로나19 감염자 가운데 17일 현재 중증자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선자 등 20명을 포함해 총 23명이라고 밝혔다.
melod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