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시민 “임미리 칼럼은 저질···민주당 고발은 미련한 짓”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서갑 출마’ 거론 김남국 향해 “나라면 험지 갈 것”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의 고발로 논란이 된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의 ‘민주당만 빼고’ 칼럼에 대해 “자기 기분대로 쓴, 기본적으로 저질 칼럼”이라고 비판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임 교수의 칼럼은 퀄리티(질)가 낮다. 논증이 거의 없는 인상비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칼럼에서 빈부격차와 노동 문제를 거론했던데, ‘진보 코스프레’ 칼럼이라고 본다”면서 “현 정부를 공격하고 싶을 때 쓰는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이 다툼의 소지가 있는 사안을 갖고 고발했다. 쓸데없고 미련한 짓을 했다. 사과한 것은 잘한 일”이라며 “민주당을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당’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마찬가지로 과도한 조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쩌다가 바빠서 무단횡단을 한 번 했는데, 그렇다고 상습 무질서·폭력 행위자로 몰아붙이면 안된다”며 “민주당은 역사적으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수호하기 위해 노력한 정당”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국 사태’ 당시 비판적 목소리를 냈던 금태섭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조국 백서’의 필자인 김남국 변호사가 도전 의사를 밝힌 데 대해서는 “당내 경쟁으로 정치를 시작하는 것은 현명한 일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신인은 미래통합당의 센 현역이 있는 데에 가서 붙어야 한다”면서 “내가 김남국이라면 민주당 험지에 갈 것 같다”고 말했다. /임지훈기자 jhl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