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윙크스 "손흥민 부상은 우리에게 큰 타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해리 윙크스 / 사진=Gettyimage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중앙 미드필더 해리 윙크스가 손흥민의 부상에 대해 언급했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라이프치히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팀의 에이스인 손흥민을 잃었다. 손흥민은 지난 아스톤 빌라와의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경기 전반 1분 돌파 과정에서 상대 수비수 에즈리 콘사와 부딪힌 후 오른팔 통증을 호소했다. 이후 손흥민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멀티골을 터뜨렸지만 경기 후 부상 부위를 체크한 결과 오른팔 골절이 확인됐다.

토트넘은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아스톤 빌라전에서 오른팔 부상을 입었다. 골절이 확인돼 이번 주 수술대에 오른다"며 "손흥민은 수술 후 메디컬팀의 진단에 따라 몇 주간 재활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보를 접한 손흥민의 팀 동료 윙크스는 18일 UCL 라이프치히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영국 매체 풋볼런던을 통해 "손흥민의 부상은 우리에게 큰 타격이다. 손흥민은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었고 그는 팀에게 득점 이상을 가져다준다"며 "하지만 우리는 그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는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손흥민의 부상에 대해 얽매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과거에도 손흥민의 공백 때 방법을 찾아낸 바 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