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심재철, 오늘 교섭단체 대표연설…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강조할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9일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선다.

심 원내대표는 이번 연설에서 '정권 심판론'을 부각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을 강하게 제기할 전망이다.

미래통합당은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2.18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추미애 법무부장관에 대한 탄핵도 언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18일 있었던 국회 본회의에서도 추 장관의 즉각 사퇴를 촉구하는 팻말을 붙인 채 참여했었다.

앞서 김현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탄핵 소추안은 이번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면서 "국민이 요구하고 있는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을 밝힐 국정조사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을 적폐로 몰며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처럼 행동하는 법무부 장관은 필요 없다"면서 "경제파탄, 민생실종, 안보불안으로 문재인 정권과 집권여당에 대한 심판여론이 높다"고 지적했다.

경제 분야에 있어서도 현 정부의 경제 정책 실정을 꼬집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최저임금인상, 주 52시간 근무제 등 굵직한 정책들에 대한 비판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최근의 일자리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할 전망이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