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진중권, 유시민 향해 "'저질개그' 하시던 분이 남의 글 비난할 주제되나"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올린 페이스북 글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가 쓴 칼럼 '민주당만 빼고'를 비난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향해 "비난할 주제가 된다고 생각하냐"고 지적했다.


18일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시민 "임미리 칼럼은 저질, 고발한 민주당도 미련한 짓"'이라는 제목의 언론보도를 공유하면서 "무슨 미련이 남아서 이런 지저분한 뒤끝을 남기는지"라며 "보면 볼수록 신비한 캐릭터"라고 비난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이날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를 통해 임 교수의 칼럼을 "자기 기분대로 쓴 저질 칼럼"이라고 혹평했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증거인멸이 증거보전'이라며 저질 개그하시던 분이 남의 글을 저질이라고 비난할 주제가 된다고 생각하냐"며 "그 자리에 있어야 민주당에 도움이 안 되니 다 내려놓으시고 낚시 다니시라"고 말했다.


또 "문빠들 거느리고 기자들 '기레기'로 몰아가며 보도의 자유를 탄압할 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수호하기 위해 노력했다'니 무슨 만담을 이렇게도 차지게 하시는지"라며 "유시민씨 말 한 마디에 방송사 법조팀이 통째로 날아간 걸 벌써 잊으셨나. 논리력을 잃으시더니 이제는 기억력마저 잃으셨나 보다"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한 언급한 '방송사 법조팀'은 유 이사장이 조국 법무장관 관련 수사 보도와 관련해 검찰과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 KBS 법조팀을 지칭한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