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형오, TK 의원들에 무언의 '최후통첩'?…"면접 하루 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면접 일정조차 연락 못받은 의원 10명 안팎…결단의 시간 준 것"

뉴스1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희숙 한국개발연구원(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이수희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를 영입 발표를 하고 있다. 2020.2.1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김일창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당초 계획된 대구·경북(TK) 공천 면접을 하루 연기했다.

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부터 진행될 예정이었던 TK 공천 면접을 하루 연기한다고 밝혔다.

연기 사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당 안팎에서는 김형오 위원장이 TK 의원들에게 마지막 결단의 시간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대구를 포함한 TK 지역은 공관위의 물갈이 예고에도 요지부동인 모습이다.

지금까지 부산·울산·경남(PK)지역에서 김무성(중구영도)·김정훈(남구갑)·유기준(서구동구)·김세연(금정)·김도읍(북강서을)·윤상직(기장)·정갑윤(울산중구) 등 의원이 대거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TK 지역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은 3명(장석춘·유승민·정종섭)뿐이다.

이 때문에 이날 공관위의 칼날은 더 날카로워질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실제 전날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 재선)에게 공관위는 '용퇴 의사는 없느냐'고 직접적으로 묻기도 했다.

또 김 위원장이 같은날 공천 면접 시작 후 처음으로 공식 입장문을 내고 지금까지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나타냈다.

공천 면접에서 나오는 질문 수위가 점점 세지고 있는 반면에 김 위원장은 불출마 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는 만큼 TK 의원들은 상당한 부담을 느낄 것이란 분석이다.

당 관계자는 "미래통합당 소속 TK 현역 의원이 총 20명인데 이 가운데 10여명이 면접 일정을 못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들이 결단을 내려야 할 대상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