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해영 "김남국, 스스로 청년정신 실현했는지 되물어보길"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은 오늘(19일) 4·15 총선에 서울 강서갑 지역구 도전 의사를 밝힌 김남국 변호사를 향해 "스스로 정치 영역에서 청년의 정신을 실현해왔는지 되물어보기를 권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변호사가 정치 영역에서 청년을 언급하는데, 청년 정치는 나이가 젊은 사람이 하는 정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의 발언은 지난해 '조국 사태' 때 비판적 목소리를 냈던 금태섭 의원 지역구인 강서갑 출마 의지를 굽히지 않는 김 변호사에 대한 지적입니다.

김 변호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추진 중인 '조국 백서' 필자로 참여 중입니다.

김 최고위원은 "청년 정치에서 생물학적 나이보다 중요한 것은 청년 정신으로, 기득권과 사회 통념에 비판적이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이것은 민주당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노무현 정신의 핵심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99명이 예라고 말할 때 혼자 아니라고 말하는 용기가 청년 정치 핵심이고, 그 99명과 같은 집단에 속한다면 더 큰 용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금 의원은 김 변호사의 강서갑 출마에 대해 "총선을 '조국 수호' 선거로 치를 수 없다. 우리 당을 위해 제가 막아내겠다"고 말했고, 이에 김 변호사는 "무엇 때문에 청년으로부터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 빼앗으려고 하느냐"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