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대구·경북 코로나19 '13명 추가 확진'…포항시도 확산차단에 '비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서운 속도로 확산...유행 우려

포항시 "인근지역 방문 자제" 당부

포항CBS 김대기 기자

노컷뉴스

포항남구보건소 입구에 걸린 코로나19 주의 안내문(사진=김대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남권 첫 확진자가 나온 지 하루 만에 대구 10명, 경북 3명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지역 사회 감염이 현실화되고 있다.

19일 대구시, 경북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대구 10명, 경북 3명 등 대구·경북에서 13명 추가 확진자가 확인됐다.

전날 발생한 31번 확진자(대구 서구 거주)를 포함하면 지금까지 대구·경북 확진자는 14명이다.

대구 추가 확진자 10명 가운데 7명은 영남권 첫 환자인 31번 환자가 나가는 대구시 남구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닌 것으로 드러났다.

33번 환자(40세 여성, 대구 중구)는 새로난한방병원 검진센터 직원으로 31번 환자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건당국은 파악했다. 이 여성은 지난 16일부터 발열과 몸살 기운이 있었다.

38번 환자(56세 여성, 대구 남구)는 지난 15일 119구급대를 통해 경북대병원에 입원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46번 환자(27세, 대구 달서구)는 W병원에 근무하고 있고 대구의료원 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북 3명 확진자는 60대 여성과 40대 남성, 70대 여성이다. 이들은 모두 영천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경북에서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지역 대학병원 응급실 등 폐쇄가 잇따르고 있다.

음압병상에 입원 중인 환자 가운데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온 경북대병원은 전날 응급실을 폐쇄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도 전날 37세 여성인 코로나19 의심환자가 다녀간 것으로 드러난 응급실에 신규 환자 유입을 차단하고 있다.영남대학교 영천병원도 오전 6시 10분부터 응급실을 폐쇄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날부터 시정 운영을 코로나19 재난비상체제로 가동하기로 했다.

지역민들도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돼 유행하는 것이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2015년 5월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186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38명이 사망한 당시를 떠올리며 유사한 사태가 재연될지 걱정하는 시민이 늘고 있다.

시민들은 당분간 가능하면 집에 머무는 등 불필요한 바깥출입을 자제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와 영천 등에서 발생함에 따라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포항시청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역유입 차단을 위해 대구·영천 방문자제 등 주의'를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코로나 19에 확진되면 본인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시민 스스로 감염예방에 힘쓰고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보건당국에 즉시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시민 스스로 확진자 발생 도시방문을 자제할 것을 요청하며, 공무원의 출장도 자제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