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속보]보건당국 “대구 신종 코로나 감염, 지역사회 전파라 볼 수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노홍인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책임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왼쪽)이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상황점검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한 보건당국이 이번엔 지역사회 전파를 공식적으로 처음 인정했다.

노홍인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책임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설명회를 갖고 “대구에서 감염이 발생한 걸 지역사회감염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울에서 나온 29번, 30번 환자 그리고 대구 분들에 대한 경로추적을 정확히 해 감염원을 우선 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 총괄책임관은 “위기경보 격상의 문제도 환자 발생의 양태, 발생자의 수, 여러 가지를 저희가 종합적으로 봐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대구에서 지금 발생된 것은 저희 방역체계 안에서 접촉자 수가 파악된 것이기 때문에 그 숫자만 갖고 위기경보 격상을 논하기엔 좀 빠르지 않나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새로 확인된 환자 15명 중 13명은 대구ㆍ경북 지역에서 나왔으며, 이 가운데 11명은 31번째 환자(61ㆍ여성)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종=변태섭 기자 liberta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