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오른팔 골절' 손흥민, 복귀까지 2개월 이상 걸릴 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 시즌 마무리 이전 복귀 힘들수도

뉴시스

[버밍엄=AP/뉴시스]토트넘 손흥민이 16일(현지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 후반 추가시간에 결승 골을 넣고 있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에도 골을 넣어 멀티 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2020.02.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물오른 골 감각을 과시하던 손흥민(토트넘)이 오른팔 골절로 이탈한 가운데 복귀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아스톤 빌라와의 리그 26라운드에서 오른팔 부상을 입었다. 골절로 인해 수술대에 오른다. 수주 동안 결장이 불가피하다"고 알렸다.

손흥민은 17일 아스톤 빌라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3-2 역전승을 이끌었다. 아시아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50골을 달성하며 활짝 웃었지만 부상이 아쉬움을 남겼다.

경기 초반 돌파를 시도하다가 상대 선수와 충돌 후, 통증을 호소한 장면이 뼈아프다.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결과적으로 큰 부상이었던 셈이다.

영국 현지의 일부 언론은 손흥민의 시즌아웃을 조심스레 점쳤다.

토트넘의 조세 무리뉴 감독도 "이번 시즌 복귀를 확신하지 못한다"며 "마음을 추스르고 남은 선수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고 했다.

뉴시스

[버밍엄=AP/뉴시스]토트넘 손흥민이 16일(현지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 중 넘어진 후 주저앉아 웃음짓고 있다. 2020.02.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2017년 6월 대표팀에서 비슷한 부상을 당한 적이 있다.

카타르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8차전에서 공중볼을 경합하다가 오른팔로 땅을 짚어 전완골부 요골 골절을 입었다. 복귀까지 약 2개월이 걸렸다.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은 5월17일에 열린다. 수술과 회복, 재활까지 감안하면 최종전 복귀를 낙관하기 어렵다.

무리뉴 감독은 "시즌 막판 2~3경기 정도 뛸 수 있길 바라고 있지만 그의 복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며 시즌아웃을 염두엔 둔 모습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