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영상] 기생충 숨은 주역들, "스태프들은 스포트라이트 받을 일 없어 신기" ... 한진원·이하준·양진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이승아 기자,이준성 기자,박정윤 기자 =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고 돌아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봉준호 감독,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과 배우 송강호, 장혜진, 이정은, 박명훈, 박소담 등이 참석했다.

영화 '기생충'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대상 격인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받았다. 또, 제24회 미국 미술감독조합상(DAG)에서 현대극 부문 미술상과 미국 영화편집자협회 상에서 비영어 영화 최초로 장편영화 드라마 부문 편집상을 받았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소감을 밝히지 못했던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은 기자회견 사회자인 방송인 박경림의 질문에 수상소감을 전할 수 있었다.

이하준 미술감독은 "뒤편에서 일하는 스태프들은 스포트라이트 받을 일이 없다"며 "이 자리에서 말할 수 있는 것은 같이 일해주는 분들 덕분"이라고 공을 돌렸다.

또한, ADG 수상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한국으로 돌아오며 숙제를 들고 온 거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양진모 편집 감독은 "박경림은 처음 영화작업 같이했던 분"이라며 "이런 날이 오게 될 줄 상상도 못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묵묵히 일하는 스태프의 노력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한진원 작가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충무로 언급에 대해 "유일한 사회생활이어서 그랬다"면서 "저의 인생에 여러기간을 보내서 말 안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 "시나리오는 내 머릿속이 아니라 '사람'에게서 나온다"며 "취재할 때 도와준 '가사도우미분들' '수행 기사분들' '아동학과 교수님' 분들 덕분에 좋은 장면을 적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뉴스1

봉준호 감독을 비롯한 영화 기생충의 주역들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기자회견에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한국 영화 최초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국제극영화상(구 외국어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하며 65년 만에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과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에 석권하는 쾌거를 거뒀다. 2020.2.19/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eunga.le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