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ACL 기자회견] 이임생 감독, "염기훈이 이니에스타보다 잘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수원월드컵경기장] 윤효용 기자=이임생 감독이 좋은 경기를 염기훈을 칭찬했다. 상대의 에이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보다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이야기했다.

수원 삼성은 19일 저녁 7시 30분 수원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FC) G조 조별예선 첫 경기에서 비셀 고베에 0-1로 패했다.

경기 후 이임생 감독은 "상대가 미드필드에서 패싱능력이 좋았기 때문에 그런 점을 제어하는 것은 잘됐다. 오늘 첫 경기다보니 세 선수가 근육 경련이 일어나는 일이 있었다. 오늘 많은 분들이 오셨는데 승리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신입생인 캐나다 수비수 도닐 헨리가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이에 대해 이임생 감독은 "K리그 첫 경기였는데 생각보다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수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K리그 최고의 수비수가 됐으면 한다"고 칭찬했다.

수원은 이날 전반부터 단단한 수비를 펼쳤다. 이에 이임생 감독은 "모든 팀들이 동계 훈련에서 팀의 단점들을 보완한다고 생각한다. 첫 경기이고 새롭게 준비해서 전북과 개막전에서 좋은 경기를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찬스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우리가 생각한 만큼 찬스를 못 만든 것은 사실이다. 수비가 좋아진 만큼 공격력도 좋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상대는 이니에스타라는 좋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고, 일본 선수들도 패싱력과 기술이 좋다. 우리도 더 노력해야 하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는 염기훈의 활약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다. 염기훈은 이날 경기에서 고군분투하며 수원의 공격을 이끌었다. 전 후반 내내 상대의 압박을 뚫어내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임생 감독은 "염기훈은 팀의 주장이고 어떤 위치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이니에스타 선수보다 염기훈의 경기력이 더 돋보이지 않았나 생각한다. 타가트와 김민우를 투톱으로 놨다. 상대의 측면이 좋았기에 변화를 주자고 약속했다. 때로는 투톱, 상대에 따라서 원톱으로 변화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