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속보]대구 ‘코로나 19’ 양성판정 보류 30대 여성, 최종 ‘음성’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달서구 동산병원에서 지난 18일 ‘코로나 19’ 양성 판정이 보류됐던 30대 한국인 여성이 최종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향신문

19일 대구 중구 경북대병원 응급실이 폐쇄된 가운데, 한 환자가 응급실 앞을 지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일 수성구 한 병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ㄱ씨(37)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3차 검사 결과 최종 ‘음성’ 상태로 판정됐다. ㄱ씨는 지난 17일 오후 10시쯤 고열과 폐렴 증세를 보여 수성구 시지의 한 병원으로 옮겨진 바있으며, 이후 달서구 동산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병원 측은 지난 18일 오후 2시쯤 달서구보건소에 코로나 19 검사를 의뢰했다.

하지만 이날 오후 진행된 1차 검사에서는 양성 및 음성 판정이 보류됐다. 또 19일 오전 2시쯤 2차 검사를 진행했지만 역시 판단을 내리지 못했다. 결국 보건당국은 이날 오후 2시쯤 질병관리본부로 ㄱ씨의 검체를 보내 3차 정밀 검사를 벌였고, 오후 9시30분쯤 최종 ‘음성’ 상태임을 확인했다.

병원 관계자는 “ㄱ씨는 1차와 2차 검사 당시 (코로나 19) 양성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상태였지만, 증세 등을 봤을 때 음성이라고 단정짓기에도 어려운 상황이었다”면서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하는 3차 검사까지 받아보는 게 확실하다고 판단하고 (추가 검사를) 진행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당국은 ㄱ씨가 최종 양성 판정을 받을 것을 대비해 이날 오후 ㄱ씨를 동산병원 응급실에서 국가지정 음압격리병상이 있는 서구 대구의료원 응급실로 이송한 바있다.

한편 ㄱ씨는 최근 해외에 방문한 적이 없으며, 31번째 확진자와 함께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응급실 신규 환자를 받지 않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백경열 기자 merci@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지금 많이 보는 기사

▶ 댓글 많은 기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