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국,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나온 홍콩에 1단계 여행경보 발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19일(현지시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에 따른 두 번째 사망자가 나온 홍콩에 대해 1단계 여행경보를 발령했다고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전했습니다.

미국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중국 이외 지역에 여행경보를 발령한 것은 홍콩이 처음입니다.

1단계 경보는 홍콩으로 여행을 계획한 미국인들에게 환자와 접촉을 피하고, 최소 20초 동안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거나, 알코올로 만든 세정제를 사용해 손을 닦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CDC는 홍콩으로 여행 계획을 취소하거나 미루라고 하지는 않았으나, 지난 14일 사이 홍콩을 여행한 미국인 중 코로나19 감염 증상을 보인다면 의료진을 만나 상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사례는 주로 중국 본토를 다녀왔거나, 본토에 다녀온 사람과 밀접한 접촉이 있었던 경우 발생했지만, 홍콩 지역사회 내 감염 사례가 다수 보고됐다고 CDC는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 국무부는 지난달 30일 미국인들에게 코로나19가 발병한 중국 전역으로 여행을 가지 말라고 권하는 가장 높은 단계의 여행경보를 내렸으나, 여기에 홍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