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기생충' 박소담 차기작 '후쿠오카', 3월12일 개봉 확정..메인포스터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영화 '기생충' 박소담의 차기작인 '후쿠오카'(감독 장률)가 내달 12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영화 '후쿠오카'가 다가오는 3월 12일 개봉일을 확정하며,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세 사람의 기묘한 순간을 포착한 메인 포스터를 최초 공개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후쿠오카'는 28년 전 한 여자 때문에 절교한 두 남자와 귀신 같은 한 여자의 기묘한 여행을 담은 작품.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서는 낯설면서도 여느 도시와 다를 바 없는 후쿠오카의 거리를 배경으로 일찌감치 다가올 봄의 문을 연다.

설레는 여행길에 올랐지만 서로 걸음조차 맞추지 않고 뚝 떨어져 멈춰선 권해효, 윤제문, 두 사람이 무얼 하건 아랑곳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박소담이 눈길을 끈다. 트립풀한 배경을 바탕으로 트러블 가득한 관계도를 짐작하게 하는 세 사람은 시선마저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기묘한 조합, 더 기묘한 여행”이라는 카피라인처럼 연령, 성격, 외모 공통점 하나 없는, 시네필조차 예상하지 못했던 조합의 세 사람이 시네아스트 장률의 독보적인 시선과 만났을 때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하게 한다.

특히 박소담이 손에 쥔 인형이 감독의 전 작품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속 자신이 연기했던 주은의 인형과 같은 것으로 알려지며 보다 확장된 장률 유니버스 안에서 두 작품이 어떤 연결고리를 갖게 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후쿠오카'에서 배우 권해효, 윤제문은 28년 앙금이 쌓인 친구 해효와 제문으로 분해 불협화음 만담 케미를 선보이며 디테일이 돋보이는 관록의 연기를 펼친다. 박소담은 두 남자를 꿰뚫어 보는 미스터리한 캐릭터 ‘소담’으로 열연해 스크린 속에 존재감을 가득 채워내며 '기생충'의 제시카로 치솟은 기대감에 완벽 부응할 것을 예고한다.

시네아스트 장률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복합적인 이유로 후쿠오카를 촬영지로 선택했음을 밝힌 바 있다. 후쿠오카국제영화제의 초청으로 인해 방문할 때마다 큰 도시답지 않게 마을의 정서를 가지고 있지만, 윤동주 시인이 죽음을 맞이함으로써 아름다운 도시가 마치 감옥처럼 느껴지는 상반된 경험이 인상 깊었다고 한다.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의 주은 부녀가 후쿠오카 출신 재일동포로 나온 점도 촬영지 선택에 큰 이유로 자리했다고 밝혔다. 과거와 현재의 역사가 혼재된 도시를 배경으로 가장 일상적인 이야기 속에 한중일 3국의 관계에 대한 담론을 담아내는 그의 독보적인 시선과 후쿠오카라는 도시가 지닌 기묘함이 어우러져 새로운 마스터피스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영화 포스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