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KBS 갤러리, 한상헌 아나운서 하차에 ‘공식 사과’ 촉구…“고개 숙여 사과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한상헌 KBS 아나운서가 출연 중인 방송에서 하차한다는 보도가 전해졌다.(사진제공=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S 갤러리가 한상헌 아나운서의 하차 논란에 공식 사과를 촉구했다.

20일 KBS 갤러리는 성명문을 통해 “수신료를 납부하는 국민으로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라며 최근 논란이 된 한상헌 아나운서와 관련해 공식 사과를 촉구했다.

앞서 한상헌 아나운서는 19일 자신이 진행하던 KBS2 ‘생생정보’와 KBS1 ‘더 라이브’에서 돌연 하차해 의아함을 안겼다. 하지만 그것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폭로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투데이

(출처=KBS 갤러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KBS 갤러리 측은 “해당 아나운서는 작년 10월 연차 수당을 부정수령했던 일로 물의를 일으켰던 아나운서 중 한 명이기에 더욱 비통한 심정”이라며 “논란의 중심에 섰던 아나운서들은 KBS의 윤리 강경에 부합하는 품위를 갖추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계속 제기되는 KBS 아나운서들의 논란은 품격을 저해할 뿐 아니라 국민과 신뢰를 저버리는 형태”라며 “아나운서들 스스로가 고개 숙여 사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사과를 촉구했다.

한편, 가세연은 18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유흥주점에서 3억 원의 협박을 당한 남자가 바로 한상헌 아나운서라고 주장했다. 이에 한상언 아나운서는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어 자진 하차하고자 한다”라고 하차의 이유를 밝혔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