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해투4' 전현무X조세호X홍현희X정준하, 습관 변화→다이어트 성공…한 달 토익 시작(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헤럴드경제

KBS2 '해피투게더4' 방송캡쳐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정준하가 습관 바꾸기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20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서는 아무튼 한 달 다이어트에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 정준하가 모두 체지방 감량에 성공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몸무게 중간 점검에 멤버들은 한껏 예민한 모습으로 1g이라도 줄이려고 했다. 2주차 결과 전현무 0.1kg 증가했다는 것에 유재석은 "인간적이다. 나는 이런게 좋아"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이어 조세호는 1.2kg 감량, 홍현희는 1.1kg 감량, 정준하는 1.6kg 감량에 성공했다.

조세호가 3주 차 보고서를 공개했다. 조세호는 "술을 안 마셔야 되는데"라며 자책했다. 조세호는 "아직도 조금 힘들다. 술자리는 줄였다. 그런데 집에와서 마시더라 심심하니까"라며 술을 줄이는게 어렵다고 했다. 이어 조세호는 국민체조를 시작했다. 이후 조세호는 "카메라가 너무 찍고 있으니까 혼잣말을 못하겠다. 자연스럽게 다가가야 하는데 사실 집에 여덟 분 계시거든요?"라며 어색해했다. 이에 전현무는 "관찰 예능 진짜 못한다"라고 지적했다.

이후 조세호는 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한 매니저에게 "다이어트가 쉽지 않아. 저번에 얘기했던거 기억나니? 효소? 모래찜질하는 곳 한군데를 찾았다"라며 매니저와 함께 효소 찜질을 하러 갔다. 이어 조세호는 "들어가자마자 10초 지나면 땀이 나기 시작한다"라며 15분간의 찜질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했다. 그리고 조세호는 다이어트 3주 차 "지금까지는 잘 지키고 있는거 같다.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는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전현무의 3주 차 보고서가 공개 됐다. 전현무는 알람에 맞춰 "단백질 먹을 시간이다"라며 규칙적인 식사를 챙겼다. 전현무의 단백질 식단에 오상진은 "평소에 형이 좋아하던 식단이랑 전혀 다르네"라고 말했다. 그리고 전현무는 "너무 맛이 없어 초고추장에 비비고 싶어"라며 괴로워했다. 맛 없는 채식에 힘들어하던 선재 스님을 찾아간 전현무는 "채식을 해야겠는데 맛있지가 않으니 맛있는 채식을 접하기 위해, 그리고 근본적으로는 요리를 배우기 위해 찾아갔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현무는 선재 스님에게 간단하고 맛있는 채식 요리를 배웠다.

마지막 4주 차 솔루션 티스푼 식사 솔루션을 받은 홍현희는 "너무 황당했었다"라며 입국 후 남편 제이쓴과의 한식파티에서 "진짜 한 입이 소중하더라" 티스푼으로 식사를 이어갔다. 그런가운데 불균형한 식습관을 가져 구내식당에서 식사하는 솔루션을 받은 정준하는 구내식당에서 티스푼으로 밥을 먹고 "티스푼을 밥먹기 이거는 정말 단점은 내가 음식을 먹었나? 이런 생각도 들고, 금방 소화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다이어트 결과 전현무는 체지방 0.8kg 감량으로 근육은 지키고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혈액검사 결과 나쁜 수치가 모두 하락했다. 홍현희는 체지방 3.1kg 감량, 체중 5.2kg 감량으로 걷기 위주의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감소했지만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이어 혈액검사도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로 좋은 결과를 받았다. 조세호는 체지방 8.7kg 감량, 근육 1.9kg 증가로 고도비만에서 비만으로 내려갔다. 정준하는 근손실을 최소화한 체지방 6.2kg 감량했다. 혈액검사 걱정했던 당 수치가 개선 됐다.

한편 아무튼 한 달 연예인 토익 특별 시험이 시작됐다. 유재석, 조세호, 전현무, 이현이, 안젤리나, 허정민, 조항리, 홍진경 8명이 피실험자로 참석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