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황교안, 오늘 종로 낙원상가 유세…TK 공천 면접, 코로나19로 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1일 종로 낙원상가를 방문해 소상공인들의 민심을 청취한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화요회회관터를 시작으로 낙원동 이발관 골목, 낙원상가를 차례로 방문한다. 문재인 정권의 경제 정책이 실패했음을 직·간접적으로 나타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지난 13일 종로 창문동에 위치한 상일아파트를 방문한 황 대표는 "종로 경제가 참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현장에 직접 와서 상인들과 주민들의 말을 들어보니 정말 심각하다는 것을 절감했다"며 "꼭 종로 경제를 살려서 우리 주민들이 행복한 사회,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에 자리 하고 있다. 2020.02.2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 대표는 지난 20일 종로 출마 후보자 7명과 함께 공천관리위원회의 면접을 봤다. 면접을 마친 황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여러 공관위원들의 날카로운 질의들이 있었다"며 "종로에 출마한 이유, 총선 승리 전략 등에 대해 제 나름대로 성실하게 준비한 내용을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종로는 정치 1번지다. 또 문재인 정권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최전선"이라며 "청와대 턱 밑에 종로가 있다. 반드시 문 정권과 싸워 이기겠다는 의지를 갖고 종로에 출마했다고 말씀드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 국민들께서 놀랄 정도로 큰 승리를 거두겠다"며 "그 출발점이 종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김형오 통합당 공관위원장이 대대적 물갈이를 예고한 대구·경북(TK) 지역 후보자 면접은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됐다.

당초 TK 지역 면접은 19일이었다. 그러나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39명이나 발생하며 면접 일정이 뒤로 밀렸다.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내일은 경북 지역 의원들의 공천 심사 면접이 있다"며 "대구 지역은 그 이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당 공관위 측은 20일 저녁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면접 일정이 연기됐다고 전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