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267287 0292020022158267287 06 0602001 6.1.1-RELEASE 29 OSEN 56433246 false true true false 1582239660000 1582239765000 현빈 차기작 영화 교섭 사랑의불시착 신드롬 2002211245 related

'사랑불' 김정현 "현빈x손예진, 슛 들어가면 눈에 꿀 떨어져..프로다웠다"[인터뷰②]

글자크기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소영 기자] (인터뷰 1에 이어)

tvN ‘사랑의 불시착’은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남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손예진 분)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에 빠진 북한 장교 리정혁(현빈 분)의 로맨스를 그려 시청자들을 홀렸다. 지난 16일 최종회는 '도깨비'의 시청률 기록 20.5%를 넘어서는 21.7%로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사랑의 불시착’ 종영 인터뷰 차 취재진을 만난 김정현은 “전혀 예상 못했다. 처음엔 기대 안 하려고 했는데 계속 시청률이 잘 나와서 나중엔 내심 다섯손가락 안에 들었으면 좋겠다 간사해지더라”며 미소 지었다.

이어 그는 “시청률은 주어지는 거라 즐겁게 만들면 따라오는 거라던데. 다행히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 ‘도깨비’를 너무 재밌게 봐서 넘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물론 시청률이 전부는 아니지만 마음 속 한구석에는 기분 좋은 훈장, 메달처럼 남아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정현은 '사기꾼' 구승준부터 '사랑꾼' 구승준까지 폭 넓은 연기력을 풀어냈다. 덕분에 메인 커플인 현빈-손예진 못지않게 그와 서지혜(서단 역) 커플 역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럼에도 김정현은 모든 공을 동료 배우들과 제작진에게 돌렸다.

그는 “현빈 선배는 TV로 보고, 얘기 들은 그대로다. 점잖고 신사 같다. 말도 나긋나긋하게 하고. 사람이 풍기는 뉘앙스 아우라가 따뜻하다. 멋있는 남자더라. 술도 먹고 밥도 먹고 나름대로 친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고 배려심 많고 허심탄회하게 아이디어와 합을 주고 받은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파트너 서단 역을 맡았던 서지혜에 대해서는 “예쁘게 봐주신 시청자들 몫이 크지만 서지혜 선배가 편하게 해줬다. 첫인상 때문에 차갑고 말수도 적을 줄 알았는데 호탕하고 살갑게 대해주셨다. 덕분에 제가 준비한 걸 잘 풀어냈다. 리허설 과정에서도 의견을 많이 주고 받았다. 케미 좋았고 그렇게 만들어진 장면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OSEN

사실 ‘사랑의 불시착’은 방송 초반 극중 배경 때문에 북한 미화 우려의 시선을 받았다. 결과적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깨끗하게 우려를 씻어냈지만. 대본을 읽고 연기하는 배우로서 직접 글을 쓴 작가 못지않게 억울했을 터다.

김정현은 “박지은 작가님도 전혀 그런 의도는 없다 하셨고 저도 그렇게 읽었다. 다만 해석은 시청자들 나름이니까 맞다 틀리다 할 순 없는 부분 같다. 그저 우리는 역할과 상황에 집중해서 전달하려고 했다. 우리가 하고자 한 얘기는 그것이 아니었으니까”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캐스팅 전부터 불거졌던 현빈과 손예진의 열애설도 ‘핫’했다. 이를 두고 김정현은 “현빈-손예진 선배가 연기할 때 참 멋있다.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주고 받으면서도 슛이 들어가면 눈에 꿀이 떨어지더라. 두 분 다 너무 멋있었다. 프로답다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구나, 훌륭한 선배들과 내가 연기하고 있구나 싶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숱한 화제를 뿌렸던 ‘사랑의 불시착’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안방을 떠났다. 김정현은 “시청자로서도 드라마를 보는 게 재밌더라. 저 역시 둘리커플을 애정했고 5중대 배우들도 너무 유쾌했다. 덕분에 즐겁고 재밌었다. 행복하고 즐거운 기억이 많은 현장이었다. 결과적으로도 ‘시청률 역대 1위’라는 기분 좋은 타이틀이 생겼으니 스스로 자부심 갖고 살 수 있을 것 같다. 뜻깊은 작품이었다”며 활짝 웃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오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