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낙연 측 "부부 모두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서울 종로에 출마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코로나19 검사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낙연 캠프 측은 21일 기자들에게 "국립의료원 검사 결과 이낙연 후보자 부부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며 "검사과정에 특혜는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낙연 캠프 측은 20일 "확진자가 다니던 종로 노인종합복지관에 이낙연 예비후보가 방문해 감염우려가 크다는 지라시가 돌자 검사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고 이날 검사를 받았다.

뉴스핌

[사진=이낙연 캠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위원장은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노인복지관을 방문한 바 있다. 당시 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1일부터 폐쇄하고 소독까지 진행한 상황이었다.

당시 노인복지관 측은 입구에서부터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해 뒀다. 방문객들이 손 소독을 하지 않거나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면 들여보내지 않았다.

이낙연 캠프 측은 "6일을 기준으로 통상 잠복기로 알려진 14일이 지난 상태에서 이 예비후보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다"며 "국립의료원에 확인 결과, 이 경우 검사를 꼭 받아야 하는 사례정의 범위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이 예비후보는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질병관리본부는 29번·56번·83번·136번 확진자 4명이 1월28일부터 31일까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동일한 시간대에 복지관 내의 식당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