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세계탁구선수권 예정대로 개최…코로나19 방역에 사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나은행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기자회견 (사진 = 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하나은행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오거돈 부산시장·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는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대회 준비 진행과정 및 코로나19 대처 방안에 관련해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는 스티브 데인턴 국제탁구연맹 CEO, 유승민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이 참석했다.

하나은행 2020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예정대로 오는 3월 22일에서 29일까지 83개국 선수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조직위원회는 부산시와 함께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회 기간에는 열화상 카메라 4대를 비롯해 손소독제, 관중용 마스크를 경기장 곳곳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장 일일 2회 소독뿐만 아니라 30분 단위로 관중들의 접촉이 많은 화장실 및 문손잡이 등의 부분 소독도 수시로 진행된다.

스티브 데인턴 국제탁구연맹 CEO는 "지난 20일부터 국제탁구연맹에서 실사를 나와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아주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역사상 최고의 세계선수권대회를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질문에는 "현재로써는 부산에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취소에 대해 최종 결정한 부분은 없다. 그러나 상황이 급격히 악화된다면, 연기 등의 조치를 고려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유승민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코로나19와 관련, 대회 개최에 대해 궁금해 하시고 걱정하시는 것을 알고 있다. 조직위는 오랫동안 준비를 철저하게 해왔지만, 이번 사태에 대해서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는 연기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부산시 및 방역당국과 긴밀히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북한의 참가 가능성에 대해 "북한의 참가를 위해 노력했지만 참가 신청이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북한이 참가할 가능성은 공식적으로 없다. 그러나 다방면으로 북한과 접촉하겠다"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