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통합당, 중진 윤상현·이혜훈 '컷오프'…이은재도 공천 배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보수 출신 현역 오신환, 지상욱 공천 확정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02.21. kmx1105@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문광호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1일 3선의 윤상현 의원과 새로운보수당 출신 3선 이혜훈 의원에 대해 컷오프(공천배제) 결정을 내렸다. 재선의 이은재 의원(서울 강남병)도 공천 배제됐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 경기, 인천 등 지역에 대한 공관위 결정을 발표했다.

그는 윤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미추홀구을과 이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서초갑을 우선 추천 지역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갑·을·병도 우선 추천 지역으로 결정됐다. 강남병은 재선인 이은재 의원의 지역구다.

또다른 새보수당 출신 현역의원으로는 지상욱 의원(서울중구성동구을)과 오신환(서울 관악을) 의원이 단수 추천으로 공천이 확정됐다.

또 심재철 원내대표(경기 안양동안구을)의 공천이 확정됐다. 경기동두천 연천군(김성원), 경기 이천시(송석준), 경기안산시 단원갑(김명연), 경기 김포을(홍철호), 경기남양주병(주광덕), 경기 시흥갑(함진규)도 단수 추천이 결정됐다.

경기 수원시을은 정미경 당 최고위원으로 단수 추천했고, 경기 용인갑은 정찬민 예비후보가 단수 추천이 결정됐다.

서울 서초구을은 강석훈 예비후보와 박성중 의원간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경기 의정부시을, 서울 서대문구을, 마포갑, 금천구, 인천 남동을, 부평도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경선은 오는 28~29일 양일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moonlit@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