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부산 리모델링 노후주택 붕괴로 2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21일 부산 연제구 단독주택 붕괴로 작업자들이 매몰된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오후 2시까지 매몰자 5명 중 3명이 구조됐다. 소방당국은 나머지 매몰자 2명에 대해서도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다.(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부산에서 리모델링 작업 중이던 2층 단독주택이 붕괴해 작업자 5명이 매몰됐다가 3명은 구조되고 2명은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오전 11시 4분께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리모델링 중이던 2층 단독주택이 갑자기 무너졌다.


당시 주택 1층에서는 8명이 작업을 하고 있었으나 건물 붕괴와 함께 3명만 긴급 대피하고 나머지 5명은 무너진 집 더미에 매몰됐다.


사고 직후 '대응 1단계'를 발령한 소방당국은 4분여 만에 매몰자 가운데 이모(28) 씨와 김모(61) 씨를 구조했다.


허리와 다리를 다친 이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경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 역시 오른쪽 다리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


남은 매몰자 3명 중 이모(61) 씨는 사고 3시간 만인 이날 오후 2시께 구조됐지만 중태다.


오후 3시 16분에는 70대 남성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20여분 뒤 마지막 5번째 매몰자인 60대 여성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중상을 입은 이 씨는 20대 아들을 포함해 작업자 7명과 함께 이날 리모델링 공사를 하던 중이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고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일부 벽체와 출입문을 없애고 H빔을 세운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지은 지 46년 된 노후주택을 구조변경하면서 건물이 약해져 붕괴사고가 났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