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종합] 통합당, 안양 동안을 심재철·관악을 오신환 등 12명 공천 확정...윤상현 컷오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1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오신환 전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 등 중진급들의 단수추천을 확정했다.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 지역의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서 코로나19 관련 보고를 받고 있다. 2020.02.21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안양시동안구을에서 5선을 한 심 원내대표는 다시 한 번 단수추천으로 총선에 나선다. 오 전 새보수당 책임대표는 서울 관악구을에서 4선에 도전하고, 지상욱 전 새보수당 의원 역시 서울 중구·성동구을에서 단수추천이 확정됐다.

또 경기 수원시을에 정미경 최고위원, 경기 이천시에 송석준 의원, 경기 동두천시연천군 김성원 의원, 경기 김포시을 홍철호 의원, 경기 남양주시병 주광덕 의원, 경기 시흥시갑 함진규 의원, 경기 안산시단원구갑 김명연 의원 등이 단수추천으로 나선다.

현역 의원이 아닌 후보자 중에서는 정찬민 전 용인시장이 경기 용인시갑에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선 지역으로는 서울 서초구을에 강석훈 전 청와대 경제수석과 박성중 통합당 의원, 경기 의정부시을 국은주 전 경기도의원과 이형섭 의정부을 당협위원장, 서울 서대문구을 김수철 전 경기도의원과 송주범 전 한국당 서울시당 홍보위수석부위원장, 서울 마포구갑 강승규 서울시당 홍보위원장과 김우석 전 당대표 상근특별보좌역, 인천 부평구을 강창규 전 부평을당협위원장과 구본철 전 한나라당 의원 등이 선정됐다.

서울 금천구는 강성만 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과 김준용 서울지하철노조 정책자문위원, 이창룡 전 중앙위원이 맞붙는다. 인천 남동구을 역시 김은서 전 인천시아동복지심의위원과 박종우 전 인천광역시의원, 이원복 전 국회의원 3명이 만난다.

이들의 경선일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다. 전략공천 지역으로는 서울 서초구갑, 서울 강남구갑·을·병, 인천 미추홀구을로 각각 정해졌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오신환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2.05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발표를 마친 김 위원장은 이혜훈 의원의 컷오프 이유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답했다. 이어 '유승민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가 영향을 미쳤나'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문자내용은 무관하다"고 잘라 말했다.

통합당 공관위는 강남구갑·을·병을 모두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했다. 김 위원장은 "공관위원들이 여러차례 논의한 결과다. 이번 총선은 단순히 한 후보가 이기느냐 지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서울부터 전국까지 연계해서 승리하기 위한 희생과 헌신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으로 통합된 정당이 미래를 향해 변화된 모습을 국민들께 선보여야 한다. 그 차원에서 많은 분들이 힘들고 어려운 결정을 하고 있는데 모두 동참해주시리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날 안철수계로 분류됐던 이동섭 전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이 통합당에 입당했다. 김 위원장은 '이동섭 의원이 추가 모집에 응모 안된 상황이다. 전략공천으로 고려하나'라는 질문에 "공식접으로 접수되면 상황을 보고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지역구 신청에서 컷오프를 당한 의원들에게 다른 지역구를 신청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뒀다. 그는 "추가 모집이 공식적으로 마감됐지만, 지역구 조정은 가능하다"며 "아주 훌륭하고 아까운 사람이 따로 신청한다면 공관위에서 적절히 판단하겠다. 그러나 좀 더 엄격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대적인 '물갈이'를 예고한 대구·경북(TK) 지역 공천 면접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못정했다. 이번 주말까지 추가 신청을 한 분들의 면접을 다 보고 결정하려고 한다"라며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모이는 자리가 힘들 것 같아서 화상회의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직접 영입하신 송한섭 전 검사나 태영호 전 공사가 강남 지역으로 전략공천 될 가능성이 있나'라는 질문에 "모든 것은 면밀하게 검토하고 결정할 것"이라며 대답을 회피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을 보고 있다. 2020.02.2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