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은평성모병원 "확진받은 이송요원, 환자 207명 접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환자 중에는 병원으로 환자들을 옮기던 이송요원도 포함돼있습니다.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서 일하던 이 확진자가 접촉한 환자 수가 200명이 넘는 걸로 파악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신아람 기자, 이 이송요원이 정확히 언제 환자들을 접촉했다는 겁니까?

[기자]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은 오늘(21일) 오후 브리핑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 A씨가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207명의 환자와 접촉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병원 이송요원인데요, 최근 해외여행을 간 적은 없지만 감기 증세로 어제 이 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1차 양성 판정을 받고, 오늘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국립중앙의료원에 격리조치된 상태입니다.

병원은 A씨가 이송 과정에서 접촉한 환자 중 135명이 퇴원하고 72명이 입원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병원은 어젯밤 9시 병원을 전면 폐쇄하고 방역 작업에 들어갔고, 오늘 새벽 2시 응급실과 외래병동 전체를 폐쇄했습니다.

[앵커]

이 이송요원이 접촉했던 환자들 관리는 어떻게 되는 겁니까?

[기자]

우선 A씨는 개인적인 사유로 지난 17일 일을 그만둔 걸로 파악됐습니다.

병원 측은 A씨가 접촉한 환자 중 퇴원한 135명은 보건소에서 관리할 예정이고, 입원 중인 환자들에 대해선 모두 검사를 시행한 뒤 병상을 재배치하고 병동을 소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병원 진료는 다음주 월요일 오전부터 정상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아람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