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방탄소년단 '온', 공개하자마자 음원차트 싹쓸이(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2.21. realpaper7@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이 공개되자마자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21일 오후 6시에 공개된 이후 같은 날 오후 7시 기준 타이틀곡 '온(ON)'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같은 시간을 기준으로 플로(FLO),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온'은 멜론에서 1시간 만에 12만3489명의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2017년 2월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역대 최다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이다.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자신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지민의 '필터(Filter)',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끼는 바를 전하는 정국의 '시차' 등 앨범 다른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단숨에 진입했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만 402만장을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10시(한국시간) 새 앨범 발매 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한다.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