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중국 "5개 교도소서 코로나19 발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 발병한 교도소는 후베이(湖北) 등 중국 3개성에서 5곳이라고 중국 사법부가 밝혔습니다.

중국 사법부 교도소관리국 당국자는 오늘(21일) 국무원 연합 방역 체계 기자회견에서 "20일 기준 후베이, 산둥(山東), 저장(浙江) 3개성 내 5개 교도소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다"면서 "현재까지는 중대 환자와 사망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교도소별 환자수는 후베이 우한 여자교도소 230명, 후베이 우진(武津)교도소 41명과 의심환자 9명, 후베이성 소년원 의심환자 1명, 산둥성 런청(任城) 교도소 확진환자 200명과 의심환자 10명, 저장성 스리펑(十里豊) 교도소 확진환자 34명 등 입니다.

교도소관리국은 지금까지 확인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의심환자와 밀접 접촉자를 격리해 관찰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교도소에 코로나19가 확산하게 된 경로를 추적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저장성 당국은 자체 기자회견에서 스리펑 교도소에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경위에 대해서 "교도소에 근무하는 경찰관 1명이 1월 14∼19일 우한을 방문한 것을 숨기고 교도소에 출근했던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이후 소독과 방역 작업을 했지만, 감염을 막지 못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