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류현진, 28일 첫 등판…미네소타전서 1~2이닝 소화(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몬토요 감독 "현재 투구 수 늘려가는 과정…본인 의사 맡길 것"

연합뉴스

류현진 '이 정도는 맨손으로'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21일(현지시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 인근 훈련장에서 수비 훈련을 하고 있다. superdoo82@yna.co.kr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이적 후 첫 실전 등판 일정이 확정됐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파크에서 취재진과 만나 "류현진은 28일 미네소타 트윈스와 시범경기 홈경기에 등판한다"고 밝혔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은 해당 경기에서 1이닝 내지 2이닝을 던질 것"이라면서 "현재 투구 수를 늘려가는 과정이라 본인의 의사에 맡길 것"이라고 전했다.

비교적 늦은 일정이다. 토론토는 23일 뉴욕 양키스와 경기를 시작으로 시범경기에 돌입한다.

류현진은 시범경기 개막 엿새 만에 실전 경기를 치르는 셈이다.

이유가 있다. 시범경기는 테스트 성격이 짙다.

연합뉴스

인터뷰하는 몬토요 감독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찰리 몬토요 감독이 20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각 팀 감독 등 코치진은 비시즌 기간 새로 영입한 선수들의 기량을 체크하고 정규시즌 윤곽을 그린다.

선발 싸움을 펼치거나 확실한 보직을 받지 못한 선수들이 한 경기라도 더 뛰어야 한다.

반면 이미 1선발 자리를 보장받은 류현진은 많은 시범경기에 등판할 필요가 없다.

오로지 컨디션 조절에만 신경 쓰면 된다.

류현진은 23일 타자를 상대하는 라이브 피칭을 한 차례 소화한 뒤 마운드에 오른다.

그는 14일 스프링캠프 합류 후 첫 불펜피칭을 한 뒤 17일 두 번째 불펜피칭을 펼쳤다.

20일엔 불펜 피칭과 라이브 피칭에서 60개의 공을 던졌다.

현재 3일 간격으로 피칭 훈련을 하며 투구 수를 늘리고 있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