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공인회계사 1차 시험 예정대로 23일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이 23일로 예정된 공인회계사 1차 시험을 예정대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공인회계사 1차 시험은 당초 일정대로 정상적으로 시행한다”며 “수험생의 불안을 덜기 위해 행정안전부 대책본부의 운영지침보다 강화된 추가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전문업체를 통해 시험 시작 전, 시험 도중, 시험 후 3번에 걸쳐 시험장 방역 소독을 실시한다. 또 시험장별로 방역담당관을 지정해 시험 전부터 종료시까지 방역 관리 상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또 시험장에는 열감지 카메라, 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이 비치된다.

응시자들은 시험장 입구에 들어설 때 반드시 발열 체크를 한 뒤 입실할 수 있으며 응시자 이외의 외부인은 시험장에 출입할 수 없다. 시험일 2주전 중국을 방문했거나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일반 증상자를 위해 시험장 별로 예비 시험장도 운영한다. 당국은 시험 시행 중에도 모든 시험감독관과 응시자가 가급적이면 시험장 내에서 마스크를 끼도록 권고했다.

이날 24시까지 특별한 사정이 생겨 시험 연기가 결정될 경우, 수험생들에게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22일이 지나면 상황에 관계 없이 강화된 조치 하에 시험이 실시된다.

이희진 기자 hee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