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 총리, 오늘 밤 9시 '코로나19 사태' 관련 대국민담화 발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 방역대책 따라 달라' 요청…종교행사 등 집회 자제 권고할 듯

연합뉴스

정세균 총리, 대구ㆍ경북 방역상황 점검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대구ㆍ경북 방역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2.22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오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 확산세로 접어든 것과 관련해 대국민담화를 발표한다.

이날 하루에만 추가 확진자가 229명을 기록했고, 전파 양상도 대구·경북 중심으로 발생하던 것에서 벗어나 전국적으로 퍼지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데 따른 것이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불안감이 확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늦은 시간이지만 담화문을 발표, 국민에게 직접 현 상황을 설명하고 정부의 당부를 전할 방침이다.

정 총리는 담화문을 통해 국민에게 정부의 방역대책을 믿고 따라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분간 종교활동이나 집회 등 다중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인 23일은 일요일로, 교회 예배나 성당 미사, 불교 법회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종교집회가 열리는 점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빠른 속도로 불어나고 있다. 지난달 20일 첫 환자 발생 후 한 달 정도 지난 이달 18일까지만 해도 31명에 그쳤지만, 20일 104명으로 늘었고 21일 204명, 이날 433명으로 증가했다.

s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