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매입 건물로 단밤 이전..김다미·유재명 만남 '반전'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심언경 기자]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이 유재명에게 대항하기 위해 매입한 건물로 단밤 포차를 이전했다.

2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는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장대희(유재명 분)의 본격적인 접전이 예고됐다.

장대희는 '단밤'의 건물을 인수했다. 이 사실을 안 박새로이는 "이게 그때 말하신 몽둥이냐"며 착잡한 심경을 숨기지 못했다. 이에 조이서(김다미 분)는 "저는 어떻게 이 여자가 뻔뻔하게 얼음을 빌려가는지도 모르겠고, 장근수(김동희 분)가 여기서 일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며 분노했다.

오수아(권나라 분)는 박새로이에게 "너도 그렇고 이서란 애도 그렇고 이렇게 감정적인 캐릭터였나. 꽤나 친해졌다 싶다. 쟤 말도 일리가 있다. 얼음은 미안해서 못 빌리겠다"라고 말한 뒤 단밤을 떠났다.

가게로 돌아온 오수아에게 장근원(안보현 분)은 데이트를 신청했다. 하지만 오수아는 "너 나 좋아해서 이래? 난 너 싫어"라고 단호히 말했다. 이에 장근원은 "박새로이 그 새끼 때문에?"라고 물었고, 오수아는 "네가 차로 치여서 죽은 아저씨, 나한텐 아빠나 다름 없었다. 그러니까 제발 부탁인데 집적거리지마"라고 쏘아붙였다.

박새로이는 장가를 찾았다. 장대희는 박새로이가 새 건물에서 장사를 한다고 해도, 이를 방해하겠다며 으름장을 놨다. 박새로이는 무릎을 꿇고 사과할 것을 요구하는 장대희에게 "저는 회장님의 적이다. 무릎 한 번 꿇지 못해서 퇴학 당한 그날, 아버지는 자랑스러운 아들이라고 말해줬다. 고작 퇴학? 고작 건물? 당신은 나한테 어떤 것도 빼앗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새로이는 "내가 생각하는 강함은 사람들에서 나온다. 그 사람들의 신뢰가 저를 강하게 만든다. 근수가 강한 사람이라고 말해줘서 기쁘다. 저는 더욱 더 강해지겠다"라고 밝혔다. 그러자 장대희는 "마지막 기회였다. 후회하게 될 것"이라며, 박새로이를 겁박했다.

그러나 박새로이는 한치도 물러서지 않았다. 박새로이는 장대희에게 "저와의 악연을 끊고 싶다고 하셨다. 유일한 방법이 있는데 팁 하나 드리겠다. 당신이 모든 죗값을 받고 무릎 꿇으면 된다"라고 말하며 장가를 빠져나왔다.

결국 조이서는 장근수에게 박새로이와 장가의 모든 악연을 말했다. 장근수는 박새로이에게 장가를 대신해 진심으로 사과했다. 박새로이는 "그때 네가 왠지 기댈 곳이 필요해보였다. 주제 넘을 수도 있는데, 단밤이 내가 기댈 곳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라며 "동정이라기보다 너한테서 나를 봤다. 언젠가 알게 될 네 기분을 생각 못했다.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OSEN

이호진(이다윗 분)은 권리금으로 다른 기업에 투자하기를 권했다. 자영업은 수익률이 낮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박새로이는 또 다른 전략을 제시했다. 장가에서 투자 금액 10억 정도를 회수하기로 한 것. 강민정의 만류에도 박새로이는 "가게는 사람"이라는 소신을 꺾지 않았다.

장근수는 단밤을 그만두는 조건으로 장대희를 설득하고자 했다. 조이서는 장근수의 손을 잡으며, "그래줄래? 그러면 진짜 고마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조이서의 반응에 상처받은 장근수는 "너 진짜 못됐다"라고 읊조렸다.

결국 장근수는 박새로이에게 단밤을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새로이는 조이서의 생각을 물었고, 조이서는 "저야 당연히 찬성"이라고 말했다. 박새로이는 자리에서 일어나 조이서의 가슴팍에 달린 매니저 명찰을 떼어냈다.

박새로이는 조이서에게 "너는 매니저 자격이 없다"라며 화를 냈다. 조이서는 "제발 현실을 봐라. 몇 억을 손해봐야 정신 차릴 건데"라고 맞섰고, 박새로이는 "나는 장사가 그런 거면 난 장사 안 한다. 그 사람이랑 똑같이 할 거면 애초에 시작도 안 했다"라고 얘기했다.

그럼에도 조이서는 "아무리 사장님 뜻이 그래도 난 이 가게 매니저다. 사장님한테 내 인생 걸었다. 책임은 져야 하지 않겠나. 실질적인 대안을 내놔라"라고 말했다. 이에 박새로이는 "건물을 살 거다"라고 응수하며 자리를 떠났다.

오수아는 조이서에게 "누구도 바꿀 수 없다. 아주 단단하다. 진짜 새로이 편이 되고 싶다면 바꾸려고 하지 말고 같이 걸을 각오가 해야 된다"라며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그러면서 "이해를 못해서 반대편에 있다"라고 털어놨다.

조이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박새로이라서 그를 좋아하게 됐다는 것을 깨달았다. 장근수는 "정도 배려도 없고 이기적이다. 그런 네가 좋다"라고 고백했지만, 조이서는 "나는 사장님 미치도록 사랑한다. 너랑 잘 지내려고 하는 것도 사장님 곁에서 같이 걸어가고 싶어서 그러는 거다. 그러니까 방해하지 말아줘"라고 말했다.

장대희는 박새로이가 경리단길에 건물을 매입하고, 가게를 이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장대희는 장근원과 함께 박새로이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심했다. 이때 장대희와 만날 약속을 한 누군가가 걸어들어왔다. 바로 조이서였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이태원 클라쓰'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