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 국무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한국, 여행권고 2단계로 격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일 한국 코로나19 확진자 전날 대비 229명 증가

중국 본토 제외 가장 높은 증가

한국, 홍콩·일본과 같은 여행권고 2단계

아시아투데이

미국 국무부는 2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한국에 대한 여행권고(Advisories) 1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했다.. 사진은 울산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검사를 받은 울산 중구보건소 선별진료소가 22일 오후 폐쇄돼 모습./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2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한국에 대한 여행권고(Advisories) 1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했다.

국무부가 코로나19와 관련해 내린 여행권고 가운데 중국 본토 외 국가 및 지역으로서는 홍콩·마카오·일본과 함께 가장 높은 수준이다.

국무부는 이날 일본에 대해서도 한국과 같은 수준으로 여행권고를 상향했다.

국무부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별도로 여행권고 국가 및 지역을 분류하고 있다.

국무부는 지난 2일 중국 본토에 대해 가장 높은 단계이자 ‘여행 금지(do not travel)’에 해당하는 4단계 여행경보를 내렸고, 11일 마카오, 20일 홍콩에 대한 여행권고를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렸다.

한국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후 4시(한국시간)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대비 229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본토 외에서는 가장 높은 증가 폭으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언론들이 주목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