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팝인터뷰①]'사랑불' 유수빈 "조금씩 체감되는 인기..들뜨지 않으려 자제하는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유수빈/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제공


[헤럴드POP=천윤혜기자]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예상했지만 '사랑의 불시착'은 그 예상을 뛰어넘는 성공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마무리됐다. 배우 유수빈은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군 김주먹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이번 작품이 발굴해낸 또 한 명의 배우로 거듭났다.

최근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의 한 카페에서 헤럴드POP과 만난 유수빈은 "하루하루 지날수록 사투리도 잘 안 쓰게 된다.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는 중"이라며 김주먹에서 빠져나오고 있음을 알렸다.

"후반부쯤에 체력적으로 힘든 것도 있어서 끝나면 속시원할 수 있겠다 했는데 종방연까지 끝나니 서운하고 아쉽고 헛헛한 마음이 들더라. 종방연 때에도 팬분들이 정말 많이 와주셨다. 종방연에서 그런 걸 처음 봐서 날도 추웠는데 '감기 걸리시겠다' 싶더라. 종방연 안에서는 드라마가 잘되다보니까 업된 상태였고 배우 한 명 한 명 다 일어서서 인사했다. 뜻깊은 순간이었다."

드라마를 시작할 때만 해도 '사랑의 불시착'이 인기를 모으겠다는 생각은 했더라도 모든 캐릭터 하나 하나가 이 정도의 사랑을 예상하기는 힘들었던 게 사실. 특히 북한군 5중대원들을 향한 시청자들의 사랑은 모두의 기대를 뛰어넘었다. 유수빈 역시 이를 저혀 예상하지 못했었다고. "이 정도의 사랑은 예상 못 했다. 저 뿐만 아니라 5중대도 다 못 했을 거다. 처음 촬영할 때에는 남한 넘어올 줄도 모르는 상태였고 그러면서 분량이 많아질 걸 예상 못 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니까 감사했다. 그렇게 만들어주진 작가님한테도 잘 찍어주신 감독님에게도 너무 감사드렸다."

그러면서 "인기는 조금씩 체감이 된다. 주먹이가 뭐라고 그렇게까지 감사해주시는데 몸둘 바를 모르겠고 너무 신기하다. 누군가 날 알아봐주는 게 올 거라고 생각 안 했었는데 감사하다"며 "그럴수록 평소에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다. 겸손한 생각을 하면서 너무 취하지 않으려고, 제 자신을 들뜨지 않게 하려고 자제하는 중이다"고 덧붙여 자아도취를 경계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헤럴드경제

tvN 제공


유수빈이 김주먹이라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었던 건 운명과도 같았다. 박지은 작가의 전작이었던 '별에서 온 그대'를 군 복무 중 여러 번 챙겨봤다던 그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연기력을 이번 기회에 유감없이 발휘하며 오디션에서 합격 통보를 받게 됐다.

"오디션을 봤는데 3차까지 봤다. 1차에서는 북한군 4명의 대사 받았는데 치수 역할이 반말 많아서 편할 것 같아서 치수 연기를 했다. 그리고 2, 3차는 김주먹 역할로만 진행했다. 나이대도 알고 캐릭터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오디션을 봤기 때문에 치수 역은 나이대도 안 맞고 다른 역할도 저랑 맞지 않아서 통과하면 김주먹 역이 되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다."

이어 "합격 전화 받았을 때 친구랑 있었는데 소리질렀다. 오디션 대사만 봐도 재밌어서 '진짜 하면 좋겠는데' 싶었었다. 사실 합격 통보 받는 기간이 길었어서 안 된 줄 알았다. 그러다보니까 더 좋았다. 그와 동시에 똑바로 해야겠다는 다짐도 들더라"라고 합격 당시의 기분을 생생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그렇다면 자신이 주먹이 역할에 캐스팅된 이유는 뭐였을까. "감독님, 작가님과 얘기를 해보지는 않았는데 제 추측으로는 제 이미지가 개성있다 보니까 중대원 중 한 명으로 들어갔을 때 다양한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셨을 것 같다. 그래서 캐스팅이 된 것 같다."

헤럴드경제

유수빈/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제공


'사랑의 불시착'을 본 시청자들이라면 북한군이라는 소재를 오로지 판타지적으로 활용했다는 것을 알지만 방송 전에만 해도 이 드라마가 북한을 미화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기도 했다. 드라마에서 북한군을 연기했던 만큼 이런 우려에 대해 주의를 기울였던 부분이 있었을 법도 했다. "저는 전혀 개의치 잖았다. 제가 믿어야 하는 건데 저는 판타지로 믿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분들이 틀렸다는 게 아니라 개인의 생각이고 저는 제가 믿는 걸 했다."

그는 또한 북한 사투리로 연기한 것에 대해서는 "머리로 생각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니까 어려운 건 있었다"면서도 "북한말은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거다. 저는 함경북도 사투리를 준비했었는데 평안도 사투리더라. 고치는데 애를 먹었다. 선생님이 잡아주신 거다. 선생님 덕분에 할 줄 아는 것처럼 보일 수 잇었다"고 북한말 선생님에게 그 공을 돌렸다.

([팝인터뷰②]에 계속..)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