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낙연TV 개국 "국민 안전, 최우선 선거운동 고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첫 유튜브 영상서 "구독·좋아요 부탁"

"어떤 미래 준비하는지 보여주려고 시작"

향후 'NY 깨알수첩' 등 콘텐츠 공개 예정

이데일리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이낙연 전(前) 국무총리가 23일 공개된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낙연TV’에서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하고있다. (사진=이낙연TV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이낙연 전(前) 국무총리가 23일 유튜브 채널 ‘이낙연TV’ 개국을 알리고 “진실 되고 다양한 이야기를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대면선거운동 잠정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유튜브 등을 통한 공중전(온라인 활동)에 당분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이낙연TV’를 통해 공개된 첫 개국 인사 영상에서 “짧은 시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전 총리는 “이번에 종로에 출마하기로 결심하면서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 교통이 원활한 종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역사문화도시로서의 종로, 주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종로로 만들고 싶다는 결심을 밝힌 바가 있다”며 “여러분과 함께 그 꿈으로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구독과 좋아요, 알람 설정까지 부탁한다”는 애교 섞인 요청도 전했다.

이 전 총리는 해당 영상 소개글에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선거운동을 고민하던 중 선거 운동의 모습과 어떤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를 보여 드리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 전 총리 캠프 측은 향후 콘텐츠에 대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받아 적은 수첩 활용(NY의 깨알수첩) △이낙연이 바라보는 현안(이낙연에게 듣는다) △명사를 통해 배우는 시간(근청원견) △생활1번지 종로 곳곳 소개(낙연상가) 등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이 전 총리 캠프 측 허윤정 대변인은 전날 “이런 상태에서 통상의 선거운동을 계속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며 “코로나 사태가 안정기에 들어갈 때까지 우리는 대면선거운동을 자제하고 비대면 선거운동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총리는 지난 21일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간 복지원에 방문했다는 얘기가 돌자 국립의료원에서 검사를 받은 뒤 음성 결과를 공개하기도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